영화 타이타닉은 제임스카메론의 대표적인 영화 중 하나이며 개봉당시에도 핫했으며 이후에도 꾸준히 리메이크되며 상영된 영화이기도 하다. 타이타닉의 줄거리 후기 대표적인 ost 그리고 리메이크되면서 변한 포스터까지 알아보고자 한다.
영화 타이타닉
장르 : 로맨스, 드라마, 재난, 시대극
감독 및 각본 : 제임스 카메론
주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케이트 윈슬렛
상영시간 : 195분
1997년 개봉한 영화로 타이타닉호의 침몰 사고를 바탕으로 두 남녀의 슬픈 사랑 이야기를 그린 영화이다. 1996년(개봉당시의 현재) 브록 바벳이 이끄는 해양 탐사팀은 러시아의 심해탐사선 켈디시 호와 그에 탑재된 잠수정 등 첨단장비를 동원해 침몰한 타이타닉 호 안에 있을 보물을 찾기 위해 탐사를 시작하고 특실 금고 하나를 발견하지만 거기에는 녹슨 지폐와 신원 미상인 여인의 누드화만 발견하여 실망한다. 이들이 찾는 어마어마한 큰 다이아몬드 목걸이(일명 대양의 심장)는 복원된 그림 속 여인의 목에 걸려 있으며 이를 TV를 통해 방송을 하고 이를 본 로즈 캘버트라는 할머니가 그림 속의 여인이라며 주장하게 된다. 이로 인하여 할머니의 84년 전 이야기가 시작되며 러닝타임은 194분으로 상당히 길어서 영화 개봉 이후 나온 비디오는 상하 편으로 나눠서 발매할 정도였다.
줄거리
1912년 당시 17세 명문 상류층 가문의 딸 로즈 드윗 뷰케이터(케이트 윈슬렛)는 집안이 몰락하는 바람에 철강 재벌 망나니 아들 칼 호클리와 약혼을 한다. 1912년 4월 10일 로즈는 결혼식이 거행되는 미국으로 가기 위해 타이타닉 호의 특등실에 승선한다. 같은 시각, 배가 출발하기 직전 포커판에서 풀하우스로 3등실 티켓을 따낸 떠돌이 청년 잭 도슨(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도 친구 파브리치오와 함께 아메리칸 드림을 위해 3등실에 승선한다. 승선한 첫날 잭은 로즈를 보고 첫눈에 반하고 그날 밤 로즈는 인생에 환멸을 느껴 자살을 하려 하고 이를 갑판 벤치에 누워 별을 보며 담배를 피우는 잭이 발견하여 로즈를 구해준다. 이로 인하여 잭은 로즈와 그 가족들의 초대를 받고 로즈를 몰래 불러내 아일랜드 파티가 열리고 있는 3등석의 연회장에 데려가 함께 마음껏 먹고 춤추며 자유로운 시간을 보낸다. 이후 둘은 호감을 가지지만 로즈는 현실을 깨닫고 다시 잭을 밀어내고 잭은 로즈에게 '당신은 길들여질 사람이 아니며 훌륭하고 멋진 사람이다'라며 그녀의 본능을 깨워주고 그녀의 자유를 느끼고 해주기 위해 갑판에 함께 올라가 두 팔을 벌리고 포즈를 취하는데 바로 그 유명한 타이타닉의 명잔면이 바로 이것이다. 이후 로즈는 잭에게 결혼 예물로 받을 보석 목걸이를 건 그램을 그림 그려달라는 제안을 하게 되고 잭에게 마음을 열였다는 의미로 나체화를 그려줄 것을 요구한다. 이후 둘은 배가 항구에 도착하면 잭과 함께 도망갈 것을 약속한다. 한편 잭과 로즈의 사실을 알아낸 로즈의 약혼자 칼은 분노하여 잭에게 보석 목걸이를 훔쳤다는 누명을 씌워 잭을 보안관실에 감금하며 이후 1등석 승객들은 타이타닉호의 침몰 사고를 알고 구명조끼를 지급받아 대부분 구명정에 오르지만 3등석 승객들은 사고조차 전해지지 않으며 지하 객실에 감금된 잭의 방에도 물이 차오르게 되고 이를 알게 된 로즈는 아슬아슬하게 잭을 구하지만 이후 칼과 다시 마주하게 되고 추위에 떠는 로즈에게 칼은 자신의 코트를 입혀주지만 로즈는 잭을 따라가겠다며 아래층으로 달아나고 칼은 더 위험할듯하여 쫓아가지는 않지만 다이아몬드가 코트 속에 있음을 알고 크게 분노한다. 이후 배는 점점 더 침몰하고 겨우 탈출한 잭과 로즈는 나무 조각을 찾아 로즈를 그 위에 올려주고 잭은 상체만 매달려 있다 구조대가 오지만 결국 저체온증으로 잭은 이미 숨져 있는 상태였다. 구출된 로즈는 엄마와 약혼자 칼에게 돌아가지 않고 잭 도슨의 아내라는 의미로 이름을 '로즈 도슨'이라고 말하며 미국에서 새로운 삶은 산다. 눈물을 글썽이며 과거 이야기를 마치는 현재의 로즈 곁에서 많은 이들이 감동에 젖어 있으며 브록은 그토록 타이타닉 호 잔해 속 보물을 찾아 헤매면서도 정작 그 배에 타고 있었던 건 사람이라는 사실을 생각하지 못한 자신을 반송하며 보석 찾는 걸 포기한다. 그 뒤 84년간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지내고 있던 로즈는 '대양의 심장'을 바다에 내던지고 평온히 잠든 로즈는 침몰 전의 화려하고 거대한 타이타닉호로 돌아가며 영화는 끝이 난다.
포스터 변천사 및 ost
대표적인 OST My Heart Will Go On은 셀린디옹이 불렀으며 작곡은 제임스 호너, 작사는 웰 제닝스다. 이 노래는 영화 타이타닉의 흥행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약690만 정도 판매고를 기록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실물 싱글 10위이자 여성 싱글로는 3위에 해당한다.
My Heart Will Go On
https://www.youtube.com/watch?v=qHtcHxx6UfQ
Every night in my dreams
매일 밤 꿈속에서
I see you, I feel you
그대를 보고 그대를 느끼지요.
That is how I know you go on
그렇게 난 그대가 변치 않으리란 걸 알죠.
Far across the distance
우리 사이에
And spaces between us
머나먼 공간이 있을지라도
You have come to show you go on
그대는 그대를 보여주기 위해 오죠.
Near, far, wherever you are
가깝던, 멀던, 그대가 어디에 있어도
I believe that the heart does go on
내 마음은 그대로일 거라 믿어요.
Once more you open the door
다시 한번 문을 열어줘요
And you're here in my heart
그러면 그대는 내 맘 속에 있어요
And my heart will go on and on
그리고 내 마음은 그대로일 거예요
Love can touch us one time
사랑은 한순간 우리에게 다가와요.
And last for a lifetime
그리고 평생을 머무르죠.
And never let go 'til we're gone
우리가 죽기 직전까지 사라지지 않아요.
Love was when I loved you
사랑이란 내가 그대를 사랑했을 때예요.
One true time I'd hold to
내가 간직한 단 하나의 진실했던 순간.
In my life we'll always go on
내 삶 속에서 우리의 사랑은 언제나 계속될 거예요.
Near, far, wherever you are
가깝던, 멀던, 그대가 어디에 있어도
I believe that the heart does go on
내 마음은 그대로일 거라 믿어요
Once more you open the door
다시 한번 문을 열어줘요
And you're here in my heart
그러면 그대는 내 맘 속에 있어요
And my heart will go on and on
그리고 내 마음은 그대로일 거예요
You're here, there's nothing I fear
그대가 여기에 있기에 난 두렵지 않아요.
And I know that my heart will go on
내 마음은 그대로일 것을 난 알아요
We'll stay forever this way
우리는 영원히 이렇게 함께할 거예요
You are safe in my heart and
그대는 내 마음 속에서 안전하고,
My heart will go on and on
내 마음은 변치 않을 거예요.
댓글